(2) 더하기
이와 같이 더하기 발명은 물건과 물건, 방법과 방법을 더하면 새로운 발명품이 되는 아주 쉬운 방법이다. 주의할 점은 더하여 더 편리하게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발명 활동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으로 세계적으로 성공한 발명품은 무수히 많다.
∙튜브 + 튜브 → 이중 안전 튜브
∙라이트(전구) + 볼펜 → 라이트펜
∙캡슐 + 양념 → 캡슐 양념
(제25회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은상)
발명교육의 길잡이, 2004.1.11. 경상북도교육청, 기획 백주하에서
반응형
'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창의성교육(발명 교육7) (0) | 2016.03.24 |
---|---|
창의성교육(발명 교육6) (0) | 2016.03.23 |
창의성교육(발명 교육5) (0) | 2016.03.22 |
창의성교육(발명 교육4) (0) | 2016.03.21 |
창의성교육(발명 교육3) (0) | 2016.03.20 |
창의성교육(발명 교육1) (0) | 2016.03.18 |
창의성 교육 열내번째(연화법) (0) | 2016.03.04 |
창의성 교육 열세번째(유추법) (0) | 2016.03.04 |
창의성 교육 열두번째(마인드맵) (0) | 2016.03.04 |
창의성 교육 열한번째(희망점과 결점 열거법) (0) | 2016.03.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