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상해, 항주 문화여행 2일차(2)

다음 투어는 송성 가무쇼를 보기위한 송성테마파크 방문이었다.

송성(宋城, Song Cheng)은 남송(南宋) 시대의 성곽을 그대로 재현해 놓은 곳으로 저장 성 항저우의 새로운 명물 테마파크이다

중국의 성공적인 관광지 개발의 모델로 평가되며, 단지 건물만 복원한데 그치지 않고, 남송 때의 각종 문화, 복식이나 의상 등과 풍습 등을 재현한 항주의 대표적인 테마파크라고 할 수 있다.

판관 포청천, 방랍의 난이 배경이 되는 수호전 등 낮에도 프로그램이 잘 구성되어 있고, 밤에도 송성가무쇼로 알려진 송성천년의 정을 공연하여 여러가지 테마 구성을 조화롭게 해두었다.

공연정보

  • 10:20 막성중이 공연
  • 12:25 소품공연 : 공중의 양과 원숭이
  • 14:10 수호전 무대극 : 호걸이 사형장을 기습하다.
  • 15:30 그림자극
  • 17:50 금라설창(琴라說唱)
  • 19:00 농기구 타악기 공연
송성천년의 정 : 18:30~19:30 / 20:00~21:00
 
(이상 출처 : 위키 백과)

테마파크 외부

테마파크 내부의 각종 조형물(실제 성과 강, 건물 등 다양한 시설로 구성)

 

항주 송성가무쇼(宋城千古情, sòngchéng qiān gǔ qíng) 관람(50$/인) : 중국 송나라 태평성대 시절 송나라의 황제가 황궁에서

생일 연회를 하는 모습을 연출한 것으로 궁중에서의 다채로운 서커스및 가무를 즐길 수 있음

항저우 송성가무쇼는 제작비 5000만 위안과 300여명이 배우들이 매일 열연하는 중국 항주 최고의 문화예술 공연이라고 한다.

미국의 라스베가스쇼, 프랑스의 물랑루즈쇼와 함께  세계 3대 쇼중의 하나로 불린다고 해서 기대가 큰 공연이었다.

중국 공연 송성가무쇼의 연출자는 중국 최고의 감독 이자 연출자인 장예모 라고 한다.

 

 

1막은

송나라황제의 생일에 각국의 사절단을 초정하여 송나라의 춤과 각 나라의 춤들을 소개하는쇼로 실제로 주말에는 우리나라의 부채춤도 포함이 된다.


 

2막은

 중국 송나라의 영웅 악비장군의 무용담과 전쟁을 테마로 하였는데, 악비장군은 중국의 송나라가 망하고 남쪽으로 송나라가 천도하여 이 항주를 중심으로 남송시대에 전쟁에서 패하지 않는 연전 연승하는 장군이었는데 최후에는 간신인 진희에 의해서 죽임을 당하는데 공연에서는 어린 아이를 구하려다 전사하는 것으로 표현된다. 그런데 이 악비장군과 진희의 무덤이 항주에 나란히 있는데 진희의 무덤에는 지금도 침을 뱉아도 좋다는 문구가 무덤에 새겨져 있다고 한다.


 

3막은

중국의 유명한 백사에대한 전설로 우리나라에도 백사전이라는 영화로 수입되었다고 한다.

내용은  백사와 약초꾼 허선에 대한 사랑 이야기로 천년수행을 하여 인간이 되기위해 노력하는 백사와 백사의 동생 청사는 어느날 청사가 장난으로 약초꾼 허선을 물에 빠지게 하는데 이를 백사가 구해주면서 백사와 허선에 사랑에빠지게되어 사랑을 하게 되나 스님의 방해로 사랑을 이루지 못하게 된다. 마지막에는 백사가 스님에 의해 탑에 갇히게되고 허선은 사랑을 지켜 이탑의 주변에서 초막을 짓고 평생을 백사를 생각하며 살아가다가 드디어 사랑을 성취한다는 이야기이다.


 

4막은

항주의 문화와 경치 사계절의 꽃에대한 이야기로 중국 항주의 용정차와 항주의 아름다움에대한 이야기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