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어 배우기/중국어 문법

중국어 배우기 17(시제 - 미래형)

 

1. 미래형

 

  가. “会[huì]~的[de] ...할 것이다” 관용어를 사용한다.

    1) 我   会   去  的。나는 갈 것이다.

        Wǒ huì de

    2) "将[jiāng] 장차"를 붙여 사용하기도 한다.

       我  将      会   去 的。나는 장차 가지 않을 것이다.

       Wǒ jiāng  huì de

  나. 要~的를 사용하여 미래의 의지를 나타냄

       我   要  去  的。나는 갈려고 한다.

        Wǒ yào de

  다. “就, 快, 要..了(곧 ..할 것이다.)” 관용구를 사용

       我   要   去 了。나는 곧 갈 것이다.

       Wǒ  yào  le

  라. "不 + 동사 + 了"를 사용하여 ..하지 않기로 했다의 뜻을 나타냄

      我   不   去 了。나는 가지 않기로 했다.(변화의 了)

      Wǒ     le

 

이전연재

다음연재

자동암기 중국어 세트
저자 : 최윤진,문단열
출판 : 길벗이지톡 2015.04.23
상세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