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김천시 노인종합복지관에서 중학교 졸업장을 드리기 위해 중등문해예비과정 학생을 모집한답니다.

 중등 문해교육이란 일상 생활을 영위하는데 필요한 기초학력 부족으로 가정, 사회 및 직업 생활에서 불편을 느끼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문자해득 능력 및 생활문제 해결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하는 무료 교육프로그램으로, 교육감이 설치·지정기관에서 문자 해득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사람에게 중학교 졸업장에 해당되는 중등 학력 인정서를 교부하는 것이다.

 김천시 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중등 문해교육을 위한 예비과정으로 예비반 학생을 모집한다고 한다. 이 예비반을 마친다고 중학교 졸업장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예비반이 잘 운영되면 정식 중등 문해반을 편성하여 그 과정을 마친 분들께 중등 학력인정서(졸업장)를 줄 것으로 보인다. 우리 국민의 약 10%가 중학교 졸업 학력이 없어서 각종 관공서의 업무를 잘 처리하지 못하고 생활에도 불편을 느끼는 것으로 통계에는 나와 있다. 이 예비반에서는 중학 교육뿐 아니라 다양한 취미, 생활교육 및 친교활동을 통해 여러분이나 여러분들의 부모님들에게 생활의 즐거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즐겁고 편리한 일상을 보냈으면 하는 바람에서 이 글을 올립니다.

 문의 사항이 있으면 김천시 노인종합복지관으로 전화를 하거나 방문하여서 상담을 받아 보시면 좋을 것으로 생각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