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창의성]교육(발명 교육18)

 

(18) 고정된 것을 움직이게 하기

우리들은 어떤 일을 하려고 할 때 전에는 어떻게 했는지 생각해 보고, 가능하면 바꾸지 않고 그대로 답습 하려고 한다. 그러나 발명을 하는 창의적인 사람은 항상 새롭고 변화된 것을 추구한다. 어떤 물건이 항상 그 자리에 있음으로써 그냥 그대로 있어야 한다고 생각할 필요는 없다. 물건을 사용하다가 아무 생각 없이 회전을 시키거나 잡아당기다가 물건을 망가뜨린 적은 없는가? 그리고 실수를 했다고 안타까워 한 적은 없는가? 여러분은 귀중한 발명의 순간을 놓친 것이다. 우리들은 항상 물건을 고정된 위치에서 사용하는 것으로 생각하고 있으나 회전시키거나 위치를 이동시키면서 사용할 수도 있는 것이다.

바퀴, 베어링 등을 활용하여 마찰을 작게 하여 고정된 것을 쉽게 움직일 수 있도록 하여 편리해지는 것을 찾아보자.

∙세면대 - (높낮이 움직이게 하기)→ 높낮이 조절 세면대

∙선풍기 - (좌우 회전하기)→ 회전선풍기

 

 

∙시험관 꽂이 - (구멍 크기 조절하기)→ 크기 조절이 자유로운 중탕용 시험관 꽂이

(제16회 대한민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동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