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 재미있게 하기
사람들은 아무 일도 하지 않고 가만히 있는 것을 좋아할 것 같지만 사실은 무료함을 못 견디고 무엇인가 재미있는 것을 찾으려고 한다. 일본의 한 강아지 인형을 판매하는 상인이 있었는데 인형이 잘 팔리지 않아 가게문을 닫을 지경에 이르렀다. 이 사람은 어떻게 하면 강아지 인형이 잘 팔릴 수 있을까 고민하기 시작하였다. 그러던 어느 날 강아지가 혀를 내놓고 헉헉거리는 것이 귀엽고 재미있어 혀를 내민 강아지 인형을 만들면 좋겠다 싶어 빨간 헝겊으로 혀를 만들어 강아지 인형의 입에 달아놓았더니 날개돋친 듯 팔려 나갔다고 한다. 이렇게 같은 물건이라도 재미있게 만들면 좋은 발명품이 되는 것이다.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는 ‘과학완구’라는 출품 분야가 있으며 기존 제품이라도 재미있게 즐기고 놀이를 할 수 있도록 만든 작품에 대해 상을 준다.
∙동화책 - (소리로 재미있게 하기) → 동물 그림을 누르면 동물 소리가 나는 동화책
∙인형 - (말로 재미있게 하기) → 누르면 “사랑해요”라고 말하는 인형
∙암석 분류 - (놀이활동으로 재미있게 하기) → 놀이활동을 통한 암석분류 학습기
(제24회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금상)
반응형
'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창의성]교육(발명 교육21) (0) | 2016.04.09 |
---|---|
[창의성]교육(발명 교육20) (0) | 2016.04.08 |
[창의성]교육(발명 교육19) (0) | 2016.04.07 |
[창의성]교육(발명 교육18) (0) | 2016.04.06 |
[창의성]교육(발명 교육17) (0) | 2016.04.05 |
[창의성]교육(발명 교육15) (0) | 2016.04.03 |
[창의성]교육(발명 교육14) (0) | 2016.04.02 |
[창의성]교육(발명 교육13) (0) | 2016.04.01 |
[창의성]교육(발명 교육12) (0) | 2016.03.29 |
[창의성]교육(발명 교육11) (0) | 2016.03.28 |